[양산 수학체험공원] 아이와 뛰어 놀기 좋은 야외 놀이터 +plus 짚라인
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방문기

[양산 수학체험공원] 아이와 뛰어 놀기 좋은 야외 놀이터 +plus 짚라인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2. 12. 7.

주말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근처에 차를 타고 지나가는데 아이가 불현듯 저기서 놀고 가고 싶다.”라고 말한다. 저기가 어딘지 봤더니 수학체험공원이라는 안내판이 보인다. 언뜻 보니 미끄럼틀과 그네가 있어 아이가 그걸 보고는 놀고 싶어 한 모양이다.

그동안 여러 차례 양산부산대학교 병원을 지나다녔어도 이곳에 놀이터가 있는 줄은 몰랐었다. 수학체험공원이라는 이름도, 그네와 미끄럼틀이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알게 되었다.

예정에 없던 일이라 잠깐만 놀기로 하고 함께 가 보았다.

우연히 들리게 된 양산 수학체험공원에는 큰 미끄럼틀이 있는 복합놀이기구와 그네, 짚라인이 있었고 수학 관련 조형물들도 여럿 있어 구경할 수 있었다.

 

양산 수학체험공원 (근린공원)

주소: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8-1 

(부산대양산캠퍼스역 3번 출구에서 752M 위치)

 

 

 

주차장 & 공원 들어가기  

뒤쪽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공원으로 들어간다. (주차장은 규모는 넓지 않았지만 들어가는 골목이 비어있어 주차공간은 넉넉한 편이다.) 

공원에 들어서니 생각보다 널찍한 규모에 시선이 막힘이 없어 멀리 산도 보인다. 

그네와 미끄럼틀이 있는 곳으로 걸어가는 동안 잘 가꾸어진 길을 걸으니 산책하는 기분이 들어 좋았다. 

 

길이 넓고 한적해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도 종종 보인다. 

 

공원에는 화장실 건물도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다른 편의 시설은 없다.   

 

 

공원 놀이시설

아이는 곧장 탈것이 있는 놀이터 쪽으로 향한다. 

미끄럼틀과 터널같은 것들이 있는 복합 놀이시설물이 보인다. 

 

반대쪽으로는 이렇게 미끄럼틀이 놓여 있고 안쪽에는 그물 다리와 장애물 같은 시설물들이 있다. 

 

계단을 오르락 거리며 이쪽에서 조금 놀다가 짚라인을 타러 간다.

 

짚라인이 2개가 있다.

주말이었지만 오전이라 사람이 많지 않았고 비어있는 라인에서 타고 논다. 

 

짚라인을 실컷 타고 나자 다른 놀이 시설물에도 눈길이 가는가 보다.  

 

짚라인 안쪽으로 그물형 놀이 시설물과 시소가 있다. 

 

그네와 귀엽게 생긴 시소도 한 번씩 타 본다.

 

공원 중앙광장에는 평행봉과 팔돌리기와 같이 동네 공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트레칭 운동기구도 있다.   

 

 

수학 조형물 & 볼거리 

공원을 둘러보니 수학체험공원 답게 수학 관련된 조형물과 볼거리가 곳곳에 전시되어 있었다.

 

원의 지름을 나타내는 원주율 기호 파이 (3.1415...)

여기서 문제. 지름이 10cm 인 원의 둘레 길이는?  

 

멩거 스펀지. 

 

뫼비우스의띠 형상의 조형물도 보인다. 

 

 

공원을 나오며 

생각보다 넓직한 규모의 공원이었다. 공원 바로 옆에 큰 아파트 단지가 있었지만 오전 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많지 않았다. 덕분에 주말임에도 한적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했고 산책하는 기분도 낼 수 있었다. 공원은 생긴지 얼마 안 된 듯 시설물이 깨끗했다.

공원 안에는 화장실 외에 다른 편의시설은 없으며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이마트 24 편의점이 있다.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긴 미끄럼틀에 인기 많은 짚라인도 2개가 있어 잠시 들린 공원이었지만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