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방 창문 사이즈 맞춤ㅣ주문제작 블라인드 디자인 & 가격 (KCC홈 인테리어)
본문 바로가기
전원주택짓기-인테리어

아이방 창문 사이즈 맞춤ㅣ주문제작 블라인드 디자인 & 가격 (KCC홈 인테리어)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2. 11. 11.

집 공간별로 창문을 큼직하게 내었다. 창문의 순기능인 채광과 환기 시야확보를 위해 투자한 것이다.

창문이 있으니 여러모로 좋긴하지만 그로인한 불편함과 단점도 있다. 단점 중 한가지로 햇볕이나 외부 시선을 차단하기 위해서 별도의 시설물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별도의 시설물 중에서는 세탁을 해줘야하는 커튼 대신 블라인드를 선택했고 거실과 다이닝룸, 안방은 이미 전동 블라인드와 수동 블라인드를 조합해 설치를 끝냈다.

거실, 안방, 다이닝룸에 설치한 블라인드는 기성제품으로 창문사이즈에 적당히 맞는 제품을 골라서 달았다.

이번에 블라인드를 설치할 아이방 창문은 기성제품 대신 창틀에 꼭 맞게 하기위해 주문제작으로 알아보았다.

아이방 블라인드 설치 후

블라인드 디자인

아이방에 어울리는 블라인드를 사기 위해 KCC홈 인테리어를 찾아갔다.

KCC홈 인테리어에는 가정집에 사용되는 조명, 변기, 타일부터 쇼파, 침대와 같은 가구, 옷걸이, 시계 같은 소품까지 집에 필요한 모든 제품이 다 있어서 다른 블라인드 가게를 찾을 것도 없이 이곳으로 향했다. 

 

블라인트 코너로 가서 사장님께 아이방 창문에 설치할 블라인드를 찾고 있다고 얘기하니 몇가지 제품을 추천해 준다. 

위 블라인드는 레이저 블라인드라고 해서 달이나 공룡 모양으로 구멍이 뚤려있어서 그곳에서 빛이 들어오는 블라인드다. 

예쁜 그림도 많았고 아이가 좋아 할것 같았지만 빛을 차단하는데는 그다지 효과적이지는 못 할것 같아 다른 제품으로 보았다. 

 

기본적인 암막- 방염 블라인드이다. 빛 차단도 잘 되고 블라인드 원단 색감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다.  

양면 암막 블라인드 가격은 기성제품으로 했을때 58,000원 이었다.

 

이번에 본 제품은 노말 베스트로 블라인드가 2겹으로 되어있고 층이 져있어서 높이를 조절해가며 명암을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기성제품으로 했을때 41,000원 이었다. 

이 블라인드가 실용적일것 같았다. 

 

사장님께서 설치하면 어떤 분위기인지 알 수 있게 먼저 설치했던 곳의 사진을 보여주신다. 

사진속 저런 분위기가 날지는 모르겠지만 이 노멀 베스트 제품으로 선택했다.  

 

주문 제작 블라인드 가격 

위에서 결정했던 노멀 베스트 블라인드의 기성 사이즈 제품 가격은 41,000원이다. 사이즈를 변경해서 주문제작으로 의뢰했고 가격은 8만원을 계산했다. 

기성 사이즈는 1200이었고 주문제작한 사이즈는 1800이었다. 사이즈 1/3 정도 커졌는데 가격은 2배가 비싸졌다. 

정확한 사이즈는 집으로 돌아와 창틀의 가로/세로 치수를 재서 사장님께 문자로 보내드렸다. 그리고 이틀 뒤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었다. 

 

 

블라인드 설치 

주문제작이라 받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이틀만에 받아보았다. 배송 받은날 바로 설치에 들어간다. 

 

설치 설명서와 설치하는데 필요한 브라켓과 나사는 제품과 함께 들어있다. 

 

나사는 하나만 조여도 되지만 사용하다보면 조금씩 풀리면서 소리가 날 수 있기에 두개를 꽉 조여 주었다. 

 

설치는 10여분 만에 끝났고 나사를 조일때 힘을 조금 준것 말고는 어려운건 없었다.

주문제작이라 창문틀에 딱 들어맞아 깔끔한게 보기 좋다.  

 

블라인드 설치 후기 

집 창문에는 커튼 대신 전부 블라인드를 설치했다. 블라인드는 전동, 수동 두 종류이며 맞춤제작은 이번 딸아이방에 처음으로 해봤다. 먼저 사용해오고 있던 전동, 수동 암막 블라인드는 고장도 없고 불편함도 없었기에 만족도 높게 잘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딸아이 방에 주문제작한 블라인드를 설치하고나서 창문틀에 딱 들어맞는 것을 보고는 기존에 사용하던 블라인드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게 되었다. 

그만큼 이번에 주문제작으로 설치한 블라인드가 창문틀과 일체형인 듯 한 깔끔함이 마음에 든다는 방증이다. 

 

햇볕 차단, 늦잠을 위한 안방 암막 블라인드 가성비 제품 (이케아 수동 블라인드 프리단스 후기ㅣ사이즈ㅣ가격)

 

햇볕 차단, 늦잠을 위한 안방 암막 블라인드 가성비 제품 (이케아 수동 블라인드 프리단스 후기

집에 큰 창문이 있으니 여러모로 좋다. 집안에서 바깥 풍경은 물론이고 저녁 노을에 물드는 구름도 감상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환기도 잘 되고 겨울에는 볕이 잘 들어 난방비도 절약하는 효과

f114.tistory.com

이케아 스마트 전동 암막 블라인드 구매 & 사용 후기 (가격ㅣ리모컨 작동 거리 & 완충시 사용 시간)

 

이케아 스마트 전동 암막 블라인드 구매 & 사용 후기 (가격ㅣ리모컨 작동 거리 & 완충시 사용 시

집에 큰 창문이 있다면 밖에 나가지 않고도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날씨가 추울때는 따뜻한 햇볕을 집안으로 들일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때로는 더 자고 싶은 아침이나 뜨거운 여름의 햇

f11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