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필요없는 전국민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카카오톡에 대한 기능을 설명하려고 한다. 카톡으로 일상을 주고 받는 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하고 있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카톡으로 일상적인 대화인 톡을 주고 받는 것 뿐만 아니라 영상통화도 하고 사진과 동영상도 주고 받는다. 연락처가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가족, 친구, 지인들이라면 이미 카톡에 친구로 등록 되어있어서 별다른 설정 없이도 카톡을 하고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이번엔 이 카톡으로 사진 전송을 어떻게 하는지 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그리고 좀 더 나아가 사진 전송시 여러장을 한번의 "카톡" 전송알림이 울리도록 '사진 묶어서 보내는 방법', 내 컴퓨터(PC)에 사진 저장하기 편한 '나에게 사진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ㅣ사진 여러장 한번에 묶어서 보내는 방법
카톡으로 톡이나 사진을 받을때 알림이 울린다. "카톡~!" 사진을 전송할때 여러장을 보내야 하는데 한장한장 이 카톡알림음이 울리면 사진을 받는 상대방이 거슬려 할 수도 있고 내려 받을때도 한장한장 다운 받아야 해서 번거롭기도 하다. 이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사진 여러장을 한번에 묶어서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면 되겠다.
1. 카카오톡 실행
2. 상대방과 채팅창에서 왼쪽 아래 네모안에 + 모양 클릭해서 들어간다.
3. 열리는 메뉴중에서 앨범을 클릭한다. 여기까지 일반 사진 전송과 동일하다.
4. 앨범 들어가서 왼쪽아래 '전체'를 클릭해서 들어간다.
5. 좀더 넓은 화면에서 사진을 고를 수 있게 바뀌었는데, 여기서 다시 왼쪽 아래를 살펴보면 '사진 묶어보내기' 라고 보인다. 위 사진과 같이 체크가 활성화 되어있으면 여러장을 한번의 알림으로 전송되도록 묶어서 보내기 기능이 설정된 것이다.
사진 묶어서 보내기는 한번에 최대 30장까지 하나의 말풍선으로 묶어서 보낼 수 있다.
이렇게 묶어서 보내기 기능은 한번 설정해두면 다시 해제하지 않는한 계속해서 묶어서 보내게 된다.
ㅣ카톡 전송 사진/동영상 화질 변경하는 방법 (저용량, 일반화질, 원본)
카톡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보낼때 용량이 너무 크거나 작아서 파일 크기를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을 것이다. 아니면 화질이 너무 떨어져서 고화질(원본)으로 보내고 싶을때도 있을 것인데 그럴때 사용할 수 있는 화질/용량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 순서대로 남겨본다
전송할 사진을 앨범에서 선택하는 화면이다.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보면 위 사진의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것 처럼 점3개가 보인다. 여기를 클릭한다.
위와 같이 사진 화질 (저용량, 일반화질, 원본) / 동영상 (일반화질, 고화질) 이렇게 선택, 변경해서 전송 할 수 있다.
ㅣ나와의 채팅 하는 방법/나에게 카톡보내는 방법 (메모장 처럼 활용 & 내 컴퓨터로 사진 다운 받기)
갑자기 메모를 하고 싶은데 종이와 펜이 없을때, 핸드폰에서 봐둔 정보를 복사해두고 나중에 보고 싶은 경우 이 '나와의 채팅' 기능을 활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이 기능으로 사진을 보내게되면 카카오톡 PC버전을 통해서 내 컴퓨터에 사진을 다운로드 받기가 굉장히 편리해서 알아두면 좋은 기능이다.
1. 카톡으로 들어가 왼쪽아래 사람모양을 터치 후 제일 위에 본인(나)를 터치한다.
2. 열리는 화면에 보면 나의 프로필이 보이는데 왼쪽아래 '나와의 채팅' 여기를 터치한다.
3. 친구에게 카톡하듯 톡을 보낼 수도 있고 사진을 전송할 수도 있다. 혼자만 봐야하는 간단한 메모같은건 여기다 남겨놓으면 나중에 혼자서 확인 할 수 있어서 메모기능으로도 좋다. 그리고 사진을 전송해서 PC버전을 통해 컴퓨터로 다운 받기가 편리하다.
ㅣ카톡 알아두면 편리한 기능 포스팅을 마치며
카톡은 정말 편리하고 많은 기능들이 있다. 작은 기능하나하나 전부 알기는 어렵겠지만 작은 기능하나를 나에게 맞춰서 잘 활용하면 일상생활이 편리해질 수 있다. 위에 언급한 기능들은 대부분 알고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정보일 수 있기에 '나와의 채팅'으로 사진을 전송해보며 생각나서 포스팅으로 남겨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