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팩스] 무료 팩스 사용할 수 있는 곳 (울산 중구 성안동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무료 팩스 보내기)
본문 바로가기
상식-꿀팁

[사무-팩스] 무료 팩스 사용할 수 있는 곳 (울산 중구 성안동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무료 팩스 보내기)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1. 11. 28.

인터넷이 발달해도 보통 발달한게 아니다. 인터넷 가입하고 사용할 때 속도를 따지고 중요시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는 속도와 끊김 없는 품질은 신경도 쓰지 않고 기본적인 것이 되었다. 이런 세상이 열리면서 왠만한 일처리는 집에서 사무실에서 이메일이나 사진첨부 등으로 처리할 수가 있게 되었다. 그런데 가끔, 이따금씩 관공서와 행정/사무 업무를 볼 때 방문해서 작성하거나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스캔해서 파일로 보내면 안되냐고 물으니 팩스로 보내달란다. 나라 구석구석까지 빵빵한 통신망이 구축되어있는 좋고 편한 시대에 이런 메트로식 업무처리는 한다니 답답할 노릇이지만 따지고 들고 답답함을 토로해봤자 뭐하겠는가, 팩스는 집에 당연히 없거니와 팩스를 보낼 수 있는 곳을 찾아본다.

 

 

팩스 있는곳, 팩스 보낼 수 있는 곳 찾기

팩스를 보낼 수 있는 곳을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정보가 없다. 팩스를 보낼 때는 다들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그만큼 사용하지도 않고 찾지 않아서 정보가 없는 것 같다. 예전에 PC 방에서 프린트를 해봤던 경험이 있어서 혹시 팩스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나가는 길에 PC방 가서 물어볼까하다가 그전에 먼저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구 동사무소)에 전화로 물어본다.

찾았다. 이곳에서 팩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것도 무료라고 한다.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구 동사무소) 방문

사진출처: 성안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명칭이 바뀌었다. 동사무소라는 말은 일재의 잔재로 바꾼다는 얘기를 들었던것 같다. 그래서 현재는 행정복지센터라고 부르는데 아직까지 익숙치가 않다. 

 

- 성안동행정복지센터

사진출처: 성안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전화: 052-290-4600

주소: 울산 중구 백양로 34

주차장: 있음 (있지만 항상 만차로 이중주차 많이 돼있음)

-> 백양사 절이 있는 언덕길을 가다보면 백양사 지나서 길 왼쪽편 위치해 있다. 

- 성안동 지명 유래

성안동은 순조 4년(1804)에 성인동리라 하던 마을인데 고종 31년(1894)에는 성동과 상리동으로 갈라져 있었던 동이다. 1914년의 행정구역개편 때에 성동과 성안에 내상면 외약동 및 농소면 오정동. 길촌동의 각 일부씩을 합하여 성안리라 하였다. 성안이라함은 성동의 (성)과 상안의 (안)을 따로 따서 상안이라 한 것이며 지금은 행정상으로 북정동에 합하였다. 

출처: 성안동 행정복지센터 - 동소개 

 

 

행정복지센터 무료 팩스 사용/보내기 

행정복지센터에 들리면 안쪽으로 팩스가 보인다. 팩스는 아무나 사용할 수 있도록 바깥쪽으로 놓여져 있으며 사용방법이 왼쪽에 붙어 있었다. 설명에 쓰여있는 대로 해보고 안되어서 직원에서 물어보고나서 팩스를 발송할 수 있었다.

 

 

핸드폰 팩스보내기 (무료 팩스 앱 - 모바일팩스)

이후에도 팩스가 쓸일이 있어서 행정복지센터에 몇차례 방문했었다. 찾아보니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었다.

'모바일 팩스'라는 앱인데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리뷰를 보니 무료이며 사진을 찍어서 편집 후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편리할 듯 하다. 팩스를 보낼 일이 자주 있는게 아니다보니 미리 설치해둘 필요는 없을것 같다. 다음에 팩스 보낼일이 있다면 사용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