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한 스푼으로 딸꾹질 멈추는 초특급 방법 (딸꾹질이 나는 이유,원인)
본문 바로가기
상식-꿀팁

집에서 한 스푼으로 딸꾹질 멈추는 초특급 방법 (딸꾹질이 나는 이유,원인)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3. 2. 7.

딸꾹질이 날 때 아프거나 통증이 있지는 않다. 그리고 응급하게 고쳐야 하는 질병은 아니기에 딸꾹질이 난다고 해서 병원에 가거나 약을 사 먹지는 않는다. 하지만 멈추지 않고 쉼 없이 딸꾹질을 하다 보면 불편하고 체력이 떨어져 힘이 빠지기도 한다.

병원에서 치료를 하거나 약국에서 약을 사다 먹지 않았기에 딸꾹질은 수많은 민간요법을 탄생시켰다.

물을 한모금 마시고 코끼리코 10바퀴를 돈다던지 숨을 30초간 참는다던지, 많은 민간요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바로 효과를 본 방법은 사실상 없었다.

이번에 소개하려는 딸꾹질 멈추는 방법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민간요법이지만 그 효과가 대단하고 빠르기에 많은 이들이 알았으면 해서 방법을 공유해 본다.

딸꾹질이 나는 이유/원인

학창시절에 딸꾹질이 나는 이유가 압력차이 때문이라고 배웠던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 웹서칭을 해보았다.

 

딸꾹질이란?

횡격막 및 호흡작용을 보조하는 근육이 갑자기 수축하며 소리가 나는 현상을 말한다. 

영어로는 hiccup 라고 부른다. 

 

딸꾹질 원인

횡격막 및 호흡작용을 보조하는 근육이 불수의적인 경련을 일으켜 일정 간격으로 특징적인 소리가 나는 현상을 딸꾹질이라고 한다. 뜨겁거나 자극성 있는 음식을 삼키거나 식도나 위장에 장애가 있을 때 일어날 수 있으며 그 밖에 요독증·알코올중독·니코틴중독·뇌종양 등도 딸꾹질을 일으킬 수 있다. 이밖에 정신적인 원인으로도 생긴다. 생후 1~2개월 된 아기는 사소한 온도 변화에도 딸꾹질을 한다.

출처: 두산백과 두피디아

 

 

 

 

웹에서 검색해 딸꾹질에 대해 알아보니 딸꾹질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경우에는 심각한 질환의 증상일 수 있으며 자주 재발하거나 지속적인 딸꾹질이 있을 때에는 의사에게 상담받아야 한다고 한다.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해서 딸꾹질을 해야 심각한 질환의 증상으로 여겨야 하는지 기준은 언급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병원 가 가보기 전에 특효 방법으로 딸꾹질을 치료해 보자.

 

 

딸꾹질 멈추는 특효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딸꾹질을 바로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는 방법을 공개해 보도록 하겠다.이 방법은 집에서 손쉽고 아주 새콤달콤할 수 있으면서도 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먼저 준비물로는 케첩과 숟가락이 있으면 된다.

숟가락에 케찹을 한 스푼 가득 짠 뒤 한입에 삼킨다. (꼭 한스푼 가득 짤 것, 그리고 한입에 꿀꺽 삼킬 것)

이렇게 하면 금세 효과를 볼 것이다.

 

이 방법은 최근 이틀간 딸꾹질 때문에 밤잠도 설치며 고생하던 동료의 딸국을 멈추게 했다. 그 동료는 처음 듣는 방법이었지만 밤잠도 못 제대로 못 자고 고생했기에 한번 해보자는 심정으로 케찹을 삼켰고 수분 뒤 딸꾹질이 멈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 딸꾹질 멈추는 방법은 효과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민간요법에 비해서 거의 알려진 것 같지가 않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아도 방법이 안나와 있기에 공유해 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필자는 케챱을케첩을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으며 케챱을 만드는 회사에서 근무를 하거나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도 않다.

이 글을 읽고 미래의 어느 날 본인이나 가족 중 누군가 딸꾹질이 났을 때 이 방법을 써보고 효과가 있었다면 좋아요를 클릭하거나 댓글로 남겨주면 좋을 듯하다. 그러면 이 믿기지 않을 민간요법을 더 많은 이들이 알아가고 신뢰하게 될 테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