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바이오사이언스 상장 공모주 당일 청약 하기 (ft. 미래에셋대우)
본문 바로가기
상식-꿀팁

SK 바이오사이언스 상장 공모주 당일 청약 하기 (ft. 미래에셋대우)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1. 3. 10.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3월 코스피 폭락으로 지수가 1,439 바닥을 찍고 지금의 2,978까지 올라왔다. 최근 조정으로 하락을 했지만 단순 계산으로 2배가 넘게 상승해 온 것이다. 시장의 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쏠리면서 상장하는 주식의 청약에도 엄청난 자금이 몰리며 평균 경쟁률이 100:1을 넘기는 등 관심과 인기가 아파트 청약 못지않다. 필자는 주식을 대학생때 처음 시작하였다. 이걸 기간으로 따지자면 10년이 훌쩍 넘지만 그 당시 잠시 하고서는 잊고 지내다 2019년도에 지인이 종목 추천을 해서 소액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해서 주식 경력은 2년이 채 안되는 주린이다. 

 

이번에 상장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첫날 증거금이 14조 넘게 몰렸다고 한다. 지난해 공모주 청약시장을 뜨거운 이슈였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첫날 증거금이 86천억원이라고 하니 얼마나 많은 관심과 자금이 몰렸는지 알만하다.

[경제]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열풍....첫날 14조 8천억 몰려 | YTN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열풍....첫날 14조 8천억 몰려

[앵커]상반기 기업공개 대어로 꼽히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www.ytn.co.kr

 

필자도 뉴스로 기사를 접하고서 SK 바이오사이언즈가 왜 이렇게 관심이 쏠리는지 알아보았다.

SK 바이오사이언즈는 2018sk케이칼로부터 분사한 백신전문 기업이다. 이미 출신한 백신들로는 독감백신, 대상포진 백신, 수두 백신이 있으며 현재는 세계적인 백신 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차세대 폐렴구균백신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상태이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해외 백신 개발기업들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고 한다. [정보출처: SK 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https://www.skbioscience.co.kr]

출처: SK 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출처: SK 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필자가 알아본 내용을 요약해 보자면 SK 그룹의 계열사이며 이미 출시하여 성과를 내고 있는 백신이 있을 정도로 독보적인 기술력과 특허를 다량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더욱이 현재는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에 있으며 R&D에 적극인 투자, 해외 백신기업과 글로벌 시장 진출이 본격화 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 계속해서 성장하며 기업가치를 올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정도 알아보고 나니 왜 이렇게 기업에서도 사람들도 관심을 가지는지 알 것 같다. 필자도 관심이 생기고 공모주에 청약해볼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청약일정을 알아보니 2021. 3. 9 ~ 2021. 3. 10 까지 이틀간이다. 아직 청약이 가능한 기간이라 재미삼아 해보기로 했다.

 

공모청약일:  2021. 3. 9 ~ 2021. 3. 10

공모단가:    65,000원

환불일:      2021. 3. 12

상장일:      2021. 3. 18

  

청약가능한 증권사를 알아보니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 이렇게 6곳인데 필자는 KB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이렇게 계좌가 있는 상태이다. 이미 가지고 있는 삼성증권은 배정수량이 많지가 않다. 우선 가지고 있는 삼성증권에서 청약 해보았다. 

삼성증권 청약내역

그리고 좀 더 배정수량이 많은 증권사 중 당일 개설하여 청약이 가능한 곳, 조금이라도 경쟁이 덜 한 증권사를 추리다 보니 미래에셋대우가 보인다. (급하게 당일 계좌를 개설하여 청약에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 첫째로 청약가능한 증권사가 어디인지 확인하고 번째로 청약기간중(당일) 계좌를 개설하여 청약이 가능한지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이번 청약은 균등배정방식이라 여러 증권사에서 청약을 신청하면 1주씩 받을 수가 있어 증권사별로 청약을 하면 유리하겠지만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제한으로 20일 이내 계좌개설을 중복해서 할 수 없기 때문에 한곳만 새로 개설하여 청약키로했다.

 

 

증권사 배정수량  개설당일 청약가능여부
NH투자증권  8491500 X
한국투자증권 527 8500 X
미래에셋대우 504 9000 O (비대면)
SK증권 1836000 X
삼성증권 114 7500 X
하나금융투자 114 7500 O (비대면)

 

 

미래에셋대우에서도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해야 청약기간중 청약이 가능하므로 비대면으로 개설하였고 청약 증거금은 공모가격인 65,000원의 50%가 필요하여 개설한 계좌로 증거금을 이체하고 청약을 진행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상세 내용
청약 완료 후 알림톡이 도착했다.

아무리 기업이 탄탄하고 기업가치가 올라갈 것이라도 신규 상장주를 오래 보유할 생각은 없으며 재미삼아 청약에 참가해 보았다. 이번에 얼마나 배정 받을지는 모르겠지만 여지가 난다면 추후 공모결과도 올려보도록 하겠다.

 

https://f114.tistory.com/53

 

SK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배정 물량 매도 (ft. 신규상장주 매도 시점 & 수익인증)

최근 증권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SK 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주 청약이 있었다. 사전에 관심이 없어 미리 준비하지 못 했던 필자도 급 관심과 호기심이 발동해 청약기간 이틀중 마지막날인 3월 10일

f11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