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가볼만한곳: 가족 나들이 하기 좋은 가야테마파크 (부산근처 아이와 놀기좋은곳/데이트장소)
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방문기

김해 가볼만한곳: 가족 나들이 하기 좋은 가야테마파크 (부산근처 아이와 놀기좋은곳/데이트장소)

by 신기한나라엘리삼 2022. 4. 26.

코로나로 잔뜩 움츠린 일상을 보내고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바깥으로 나들이 가려고 한다. 주말이다 보니 어디를 가나 사람이 많을 것 같지만 그래도 넓은 야외로 가면 실내에서 복작 거리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기에 오래전에 한번 가봤던 부산 근처 김해에 있는 가야테마파크에 가기로 결정하고는 짐을 꾸렸다.

짐이라고 할 것도 없이 테마파크 안에 이것저것 먹을거리를 팔고 있으므로 간단히 김밥 몇줄과 돗자리를 챙겨서 출발한다.

이렇게 간촐히 김밥 몇줄과 돗자리를 챙겨 들고 다녀 온 김해 테마파크에 다녀온 이야기를 올려본다. 들린김에 김해테마파크 입장료와 패키지 요금 그리고 할인, 면제 정보를 함께 담아보았다.

김해 가야테마파크

전화: 055-340-7900

주소: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 어방동 986
운영시간: 09:30 ~ 18:00 (마지막매표/입장마감시간: 17:00)

입장료: 성인 5,000원 / 청소년 4,000원 / 어린이 3,000원 

 

가야 테마파크에 차를 타고 가다보면 거의 다 도착해서 먼저 가야랜드가 보인다. 가야랜드에는 벌써 주차장에 차가 가득했고 입구에는 줄이 늘어져 있는 것으로 보아 사람들이 많이 몰린 듯 하다. 

아이가 조금 더 크면 놀이기구를 많이 탈 수 있는 가야랜드에도 가볼 생각이다. 

[가야랜드 입장료] 
입장료: 5,000 원 ㅣ 입장료+BIG5 16,000원 ㅣ 자유이용권 23,000원  

 

가야테마파크 입장료ㅣ패키지요금ㅣ할인요금(입장료면제) 증빙서류 

입장료는 어른=대 5,000원 / 청소년=중 4,000원 / 어린이=소 3,000원 이 요금에서 김해시민은 동일하게 1,000원씩 할인된다. (증빙서류: 신분증, 3개월 내 주민등록등본)

 

[입장료 면제 대상]
- 36개월 미만 유아
- 국가유공자증서 소지자(배우자포함)
- 참전유공자증서 소지자(배우자포함)
- 독립유공자증서 소지자
- 복지카드소지자
-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증명서
- 김해시 병역명문가증 소지자 

테마파크내 다른 프로그램도 입장료가 있는데 기본 입장료와 묶어서 패키지로 하게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요금은 총 10가지로 아래 프로그램을 참고해 원하는 프로그램과 묶어서 구매하면 된다. 

필자는 이번에 7살 딸아이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가야무사 어드벤처와 묶은 2번 패키지를 구매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더블익스트림이나 익사이팅 플라잉 같은 스릴/모험형 프로그램은 키와 몸무게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자.

 

[가야 테마파크 입장료(티켓)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인터넷에서는 약 4~5% 정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티켓 구매시 입장 1시간 전에는 구매해야하며 테마파크 매표소 근처에서 티켓으로 교환 후 입장할 수 있다.  

네이버 예약 (naver.com)

집에서 출발하기전 여유가 있다면 위에 걸어둔 링크를 통해서 미리 티켓 구매하면 입장료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입장 1시간 전까지 구매해야함) 

 

 

주차장 정보

상당히 넓은 주차장을 볼 수 있다. 테마파크 입구와 가까운 쪽으로는 차들이 많지만 조금만 뒤로가면 여유있게 주차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주차요금은 없다. 

 

 

테마파크 가는 길

주차를 했다면 약 3분정도 정원처럼 만들어 놓은 길을 걸어가면 매표소가 나온다. 

 

매표소에 거의 다 왔을때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풍선과 장난감 파는 가판대가 보인다. 나오며 이곳에서 풍선터트리기를 했는데 어린 아이도 가능하다. 풍선이 생각보다 잘 터졌고 선물도 골라서 가져왔다.  

 

매표소에서 어떤 패키지로 할지 선택 한 후 현장결제로 입장권을 끊어서 들어간다. 

인터넷에서 입장료를 구매했다면 매표소 맞은편으로 인터넷 구매 입장권 발권받는 곳이 있다. 

 

 

김해 가야테마파크 내부

드디어 테마파크 안으로 들어왔다. 여기서부터는 설명을 줄이고 사진으로 볼 수 있도록 남겨본다.  

 

테마파크 곳곳에 음료나 커피를 사서 마실 수 있는 매점같은 곳이 마련되어있다. 여기도 그런곳중 한곳으로 음료뿐만 아니라 핫도그, 콜팝, 츄러스, 닭꼬치 등 간식거리도 파는 것을 볼 수 있다. 

 

2017년 5월에 이곳에서 러닝맨 촬영이 있었나 보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여기저기 많이 있다. 

 

테마파크 안에 BHC 치킨집이 있다. 다만 시중에 있는 치킨집 만큼 종류는 많지 않았다. 김밥과 같이 먹기 위해 순살치킨을 하나 사서 먹었다. 

 

넓은 테마파크 안에는 곳곳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 테이블과 원두막이 있어서 좋았다. 돗자리가 있으면 나무그늘에 앉아도 되고, 돗자리가 없어도 마련된 오두막 같은 곳에 앉아서 쉬며 싸온 도시락을 먹을 수 있다. 

 

푸른 하늘위로 익사이팅 사이클을 타는 이들의 모습이 보인다.  

 

 

가야무사 어드벤처 

어느정도 밖을 둘러보고 이제 본격적으로 놀기 위해 가야무사어드벤처로 들어간다. 

 

들어갈때는 매표소에서 구매한 티켓을 보여줘야 한다. 나갔다가 다시 들어갈때는(재입장) 입장권을 보여주면 된다. 

가야무사 어드벤처안에도 화장실이 있지만 가장 안쪽으로 한군데가 있어서 입구쪽에서 이용하고자 할때는 나와서 이용하는 것이 가깝고 편리하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좋아하게 잘 만들어 놓았다. 아이가 놀고 있는 동안 어른은 따라다니기도 하고 근처 의자나 그늘에 앉아서 쉬기도 한다. 

앉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있어서 싸온 도시락과 음식을 먹으며 피크닉을 즐기기 좋다. 

 

 

가야테마파크 놀이시설/놀이기구 요금

가야무사어드벤처 입구 한쪽에는 미니 놀이시설이 있다. 아이가 그냥 지나치지 않고 타고 싶다고 하기에 티켓을 끊어서 몇가지 타보았다. 

 

가야무사 어드벤처를 입구에서 패키지로 구매하지 않고 이곳에서 구매하면 7,000원이다. 가야무사어드벤처를 이용할 계획이하면 입구에서 패키지로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겠다. 

[놀이시설 이용 요금]

눈썰매장 10,000원
바이킹 3,000원
매직스윙카 3,000원 
미니기차 3,000원
포크레인 3,000원
당나귀 5,000원
승마 10,000원 

이 놀이시설중 3000원 짜리 시설 티켓 4장을 한번에 구매하면 2000원 할인해서 10,000원에 살 수 있다. 그리고 아무거나 골라서 4번을 탈 수 있으니 이것도 참고~

 

3000원 놀이시설 4종을 10,000원에 구매했다. 어른이나 아이나 요금이 같다. 바이킹을 처음 타보는 아이가 무서워 할까봐 이 티켓으로 둘이서 같이 탔다. 

 

 

가야테마파크 다녀온 후기 

주말이라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었다. 12시 조금 전에 도착하니 예상과 달리 사람이 별로 없었지만 잠시 놀다가 점심을 먹고 나니 계속해서 사람들이 들어온다. 나중에는 사람이 많았지만 테마파크 규모가 크기도 하고 가야무사어드벤처에는 놀이기구가 많이 있어서 기다리거나 사람에 치이거나 하는 정도는 아니었다. 

7살인 딸아이가 놀기에 정말 좋은 곳이었고 함께하는 어른들도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이 잘 마련되어있어서 편했다. 아이가 조금 더 크면 다른 모험형 프로그램도 하나씩 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